천안시, 어린이날 행사 기획할 ‘어린이기획단’ 모집
천안시, 어린이날 행사 기획할 ‘어린이기획단’ 모집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4.01.3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5일까지 40명 모집…이메일·네이버 폼·방문 신청 가능
지난해 구성된 어린이 기획단이 어린이날 행사 프로그램 등을 기획하고 있다. ⓒ천안시
지난해 구성된 어린이 기획단이 어린이날 행사 프로그램 등을 기획하고 있다. ⓒ천안시

천안시는 오는 2월 5일까지 어린이날 행사를 기획할 ‘어린이 기획단’을 모집한다.

어린이 기획단은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구성요소인 아동의 참여, 권리교육에 기반을 둔 참여기구로, 제102회 어린이 날 행사 기획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활동을 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어린이 기획단이 제시한 의견 ‘어린이날 행사 사회자 되기’, ‘장기대회’, ‘과학실험부스’, ‘야시장’ 등이  어린이날 행사에 반영됐다. 

이번 어린이 기획단 모집인원은 40명으로 천안시 거주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월 5일까지 시 누리집 – 분야별정보 – 아동 - 아동친화도시 게시판에 게시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방문, 네이버 폼(https://naver.me/x4uJa41A)에서 신청하면 된다.

어린이기획단 모집 관련 궁금한 사항은 천안시 아동보육과(041-521-3660) 로 문의하면 된다.

윤은미 아동보육과장은 “아동친화도시는 아동 권리를 온전히 실현해 아동을 위한, 아동에 의한, 아동과 함께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아동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아동에게 많은 기회를 부여함으로 다양한 사회 참여를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