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4회 GE(Good Education) 콘퍼런스 개최
백석대, 4회 GE(Good Education) 콘퍼런스 개최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4.01.3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백석대 GE콘퍼런스 첫 강연자인 이화여대 정제영 교수가 대학 교육의 방향성을 제안하고 있다. ⓒ백석대학교
제4회 백석대 GE콘퍼런스 첫 강연자인 이화여대 정제영 교수가 대학 교육의 방향성을 제안하고 있다. ⓒ백석대학교

백석대학교는 1월 3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교내 지혜관 1층 세미나실에서 ‘혁신으로 미래를 꿈꾸다: 대학교육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제4회 GE(Good Education)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대학혁신사업 일환으로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백석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 기획처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유튜브 라이브로 중계됐으며, 백석대학교 교직원을 비롯한 30여 개 대학 교직원, 교육 관련 종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콘퍼런스는 △이화여대 정제영 교수의 ‘교육 환경 변화에 따른 대학의 벽 허물기’ △이화여대 이영선 교수의 ‘미래 대학, 인재 양성의 방향’ △백석대 정혜림, 서민경, 홍민희 교수의 ‘백석대학교 PBL 스토리)’ 등의 특강과 사례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디지털 전환’, ‘인구 구조 변화’ 등 사회 변화에 따른 대학 인재상의 변화와 이를 키워내기 위한 대학 혁신의 방향을 안내하고, 대학이 직면한 현실적인 상황과 구체적 사례를 소개해 여러 대학 관계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백석대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은 “오늘 콘퍼런스는 미래 교육으로 대학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는 시간이었다”며 “더 나은 교육을 위한 교수님들의 노력이 대학을 성장시킬 것이며, 사회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는 대학으로 변화할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내용은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xtpK12k-1Sk)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