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시장 방문객 한달 만에 30만 돌파…올해가 더 기대되는 예산
예산시장 방문객 한달 만에 30만 돌파…올해가 더 기대되는 예산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4.01.3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렁다리 6만 1천명, 예당호 모노레일 1만 5천명
예산시장 장터광장 모습 ⓒ예산군
예산시장 장터광장 모습 ⓒ예산군

올해부터 주요 관광지점 입장객 집계에 예산시장 장터광장, 예당호 모노레일 등 4개지점을 추가해 총 22개 지점을 통계 반영하게 된 가운데, 예산시장을 포함한 예산군 주요 관광지의 인기 고공행진은 올해도 계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29일 예산군에 따르면 1월 28일 기준 약 52만명의 관광객이 예산군 주요 관광지점을 찾아왔으며, 그 중 가장 많은 관광객이 온 곳은 ‘예산시장 장터광장’으로 한 달이 체 되지 않은 기간 동안 30만 2천명이 방문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2023년 1월 개장 이후 300만명의 방문객이 찾아왔던 것에 이어 사그라들지 않는 예산시장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예산시장은 원도심 공동화문제를 해결하고자 더본코리아 백종원대표와의 협업으로 전통시장을 복고 분위기로 새단장하여 개장한 곳으로, 최근 젊은(MZ)세대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복고 감성’이 유행하며 전통시장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먹킷리스트’가 중요 콘텐츠로서 급부상하여 큰 성공을 거둔 관광콘텐츠 특화 시장이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단순히 상업목적의 시장 의미를 넘어선 예산시장은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 벤치마킹 사례로 꼽혀 중앙부처와 지자체는 물론 민간단체 등의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

2024년 1월 방문객 최다 관광지점 2위는 6만 1천명이 방문한 예당호 출렁다리이다.

2023년에도 예당호 쉼하우스, 예당호 수변무대가 준공되어 연 127만명이 방문한 데 이어 올해 7월 착한농촌 체험세상 전망대 준공을 앞두고 있어 올해도 많은 관광객들이 예산군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 신규 관광지점으로 예산시장 장터광장과 함께 등록된 예당호 모노레일도 1월 한 달 동안 1만 5천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올해 출렁다리 주변 주요 관광지 방문객이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밖에도 스플라스 리솜이 5만 7천명으로 방문객 3위를 기록했다.

이와 관련해 군 관계자는 “예산시장의 식지 않는 인기와 함께 주요 관광지를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과 예당호 착한농촌체험세상, 덕산온천 휴양마을 조성사업 등 여러 개발사업에도 박차를 가해 지속적으로 관광 전반을 모니터링하고 효과적으로 관광객을 유입·관리하여 관광객 유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