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대 한국BBS공주지회장에 박완순 취임
17대 한국BBS공주지회장에 박완순 취임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4.01.2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
연맹기를 인수받은 박완순 취임 회장이 기를 흔들어 보이고 있다. ⓒ사)한국BBS 대전·충남연맹 공주지회
연맹기를 인수받은 박완순 취임 회장이 기를 흔들어 보이고 있다. ⓒ사)한국BBS 대전·충남연맹 공주지회

 박완순 ㈜청인개발 대표이사가 제17대 한국BBS 공주지회장에 취임했다.

사)한국BBS 대전.충남연맹 공주지회 제16.17대 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27일 웅진동 능소야 가든에서 성대히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최원철 공주시장을 비롯해 윤구병 공주시의회 의장, 정진석 국회의원, 고광철, 박기영, 박미옥 충청남도의원, 임달희 공주시의회 부의장 송영월·김권한·이범수·이용성·권경운 공주시의원, 박수현 전)청와대 대변인, 오시덕 전)공주시장, 김정섭 전)공주시장, 조요한 공주시기독교연합회 회장, 최운용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공주시협의회장, 배건주 공주시체육회장, 김지광 공주문화관광재단 대표, 심순희 공주고등학교장, 백승근 (사)공주시 새마을회장, 장원석 공주시 장애인연합회장, 김윤철 한국자유총연맹 공주시지회장, 김두영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공주지회장, 문선희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윤경태 (사)공주시강북발전협의회장, 정수영 (사)공주시 청년회장, 김철배 BBS 공주지회 2대 회장과 기관단체장 등 내외 귀빈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종일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제16대.17대 회장 이·취임식에는 남영진 선도위원장의 BBS강령 및 BBS 신조낭독, 이정열 이임회장에 대한 감사패 수여, 박완순 취임회장에 대한 위촉장 및 추대패 증정, 연맹기 및 사회봉 전수, 박완순 취임회장의 장학금 전달이 있었다.

또한, 오정순 외 6명의 신입위원 선서 및 위촉장 수여식과 신임 집행부 소개 등이 진행됐으며, 2부 행사로 다과 및 자축연이 이어졌다.

제17대 박완순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BBS 이념에 충실히 하여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건전 육성을 위한 청소년 단체로서의 역할에 힘쓰겠다“는 각오를 밝혔으며, ”청소년의 가치관이 올바르게 정립되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성장, 발전되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와 우리 BBS 공주지회의 책무”라며 참석한 BBS 공주지회 104명의 회원들에게 강조했다.

이어서 최원철 공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BBS 공주지회는 우리지역 청소년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반세기 동안의 역사를 이어오며 수많은 청소년들과 1:1 자매결연 및 선도, 후원 등을 해온 우리지역 청소년 대표 단체”라며 "신임 박완순 회장에게 청소년에게 더 밝은 등불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계속해서 윤구병 공주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BBS 수탁기관인 공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공주시에서 유일하게 학교밖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사반을 운영하여 수업을 마치지 못한 학생들에게 진학의 기회와 사회 진출에 도움을 줘서 감사하다“고 치하했다.

계속해서 정진석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BBS 공주지회는 관내 청소년을 돕기 위해 꼭 있어야 하는 단체” 라며 "본인도 BBS와 많은 인연이 있어 늘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위해 자문을 받았고 특히 미래의 주인공인 공주시 청소년을 위한 애정과 관심을 갖고 더 많은 지원과 예산확보를 위해 임기 때마다 노력했다"고 밝혔다.

계속해서 박수현 전)청와대 대변인은 축사를 통해 이정열 이임회장과 역대 회장님들을 일일이 호명하여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으며, 신임 박완순 회장에게도 BBS의 전통을 잘 계승해서 우리지역 청소년을 위해 애써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일정이 있어 참석하지 못한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축전을 이종일 사무국장이 대독했다.

한편 한국BBS대전.충남연맹 공주지회는 1976년 5월에 발족해 1:1자매결연 및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유해환경 감시활동을 통한 청소년 보호, 청소년 문화 활동 지원, 봉사활동, 청소년 탈선예방, 육성지원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으며, 1977년 7월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운영기관으로 지정, 2011년 5월 여성가족부장관 단체상과 2012년 3월 충남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됐고 2019년 5월 국무총리 단체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공주시로 부터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공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주시청소년꿈창작소를 수탁 받아 운영하며 밝은 사회를 만드는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선서를 하고 있는 박완순 취임 회장(우측) ⓒ사)한국BBS 대전·충남연맹 공주지회
선서를 하고 있는 박완순 취임 회장(우측) ⓒ사)한국BBS 대전·충남연맹 공주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