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2024년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 개최
논산시, 2024년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 개최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4.01.2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 모습 ⓒ논산시
2024년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 모습 ⓒ논산시

논산시는 지난 23일 노블레스컨벤션 웨딩홀에서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시의장, 오인환 도의원 및 시의원 등 기관단체장 등을 비롯한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의용소방대는 각종 재난현장에서 화재진압, 구조, 구급 등의 활동과 화재예방활동 업무를 보조하기 위해 설치된 조직으로, 논산소방서에는 총 23개대의 의용소방대가 있으며, 700여 명의 대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재임기간 동안 의용소방대의 활성화와 소방행정 발전에 기여한 7명의 대장(△연무남대 정형선 △연무여대 김명자 △노성호암전담대 이두행 △부적전담대 이재선 △연산남성대 서현필 △광석전담대 박영근 △광석여대 임갑규)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또한 새롭게 취임하는 7명의 대장(△연무남대 고상용 △연무여대 박재숙 △노성호암전담대 김두호 △부적전담대 최규보 △연산남성대 이명주 △광석전담대 심상용 △광석여대 김미수)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의용소방대장님과 대원분들께서는 화재예방 및 각종 소방활동 보조에 힘써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논산시를 위해 노력해 주시길 바라며, 대원분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