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다문화 교육지원 마을 강사 모집 
세종시교육청, 다문화 교육지원 마을 강사 모집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4.01.24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일부터 2월 6일까지 접수・…자격 조건은 지원 분야별로 상이
다문화 학생의 통합성장을 위한 맞춤형 교육 지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은 다문화 학생의 통합성장에 중점을 둔 맞춤형 교육지원을 위해 ‘다문화 교육 지원 사업(한국어․기초학력․상담․이중언어․주제중심)’을 운영할 마을 강사를 모집한다.

‘다문화 교육지원 사업’은 다문화 학생(탈북학생 포함)의 교육 수요와 통합성장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바탕으로 다문화 학생들에게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다문화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다문화 교육지원 마을 강사 모집공고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 접수 기간은 2월 2일부터 2월 6일까지이다.

자격 조건은 ▲교원 자격증 소지 ▲관련 교육활동 경력 보유 ▲마을 강사 양성 과정 이수자 등이며 지원 분야별로 상이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강사는 공고문을 참고해 담당자 전자우편(kys84126@korea.kr)으로 지원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민주시민교육과 다문화 교육지원 마을 강사 모집 담당자(☎044-320-2427)에게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정수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다문화 교육지원 사업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유능한 강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며, “국적․체류자격 등과 무관하게 우리 다문화 학생들이 학교 현장에 조기 적응하여, 다양성과 잠재력을 발휘하고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