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부설 원격평생교육원, 2024년 1학기 학점은행제 학습자 모집
한기대 부설 원격평생교육원, 2024년 1학기 학점은행제 학습자 모집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4.01.24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메카트로닉스·전자·컴퓨터 등 기술공학 분야 30개 과정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충남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은 기술공학 분야 교과목의 온라인 학점 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도 1학기 학점은행제’ 학습자 1,200명을 모집한다.

학습자 모집은 1월 29일(월)부터 2월 5일(월)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 받는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학습 필요성, 학습 성실도, 학습수행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학습자를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학습자는 기계, 메카트로닉스, 전자, 컴퓨터 분야 학점은행제 온라인 교육과정(30개) 중 최대 4과목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문수 원장은 “원격평생교육원은 국내 학점은행제 기관 중 유일하게 특화된 기술공학 분야의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제공하며, 올해는 학습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모바일 학습과 간편인증 서비스를 도입해 UI(USER INTERFACE.  사용자가 제품/서비스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매개체), UX(USER EXPERIENCE. 사용자가 직간접적으로 이용하면서 느끼는 종합적인 만족) 측면의 서비스를 확대·운영할 계획인 만큼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bank.step.or.kr)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041-580-4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