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을 출마' 이기순 "세종시 1호 국민의힘 국회의원 될 것"
'세종 을 출마' 이기순 "세종시 1호 국민의힘 국회의원 될 것"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4.01.2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조치원 1927 복합문화공간에서 총선 출마 기자회견
이기순 예비후보가 23일 조치원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이원구 기자
이기순 예비후보가 23일 조치원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이원구 기자

국민의힘 비대위 첫 영입인사인 이기순 예비후보(전 여성가족부 차관)은 23일, 세종시 조치원 1927 복합문화공간에서 세종시 육아맘, 어린이집 원장, 소상공인, JCI전임 회장 등 시민대표들 10여명과 함께 세종(을) 선거구 총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 날 출마 선언식에서 "이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대한민국과 세종시의 미래를 위해서 반드시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정치를 할 새로운 인물을 뽑아야 한다"며 "세종시의 첫 국민의힘 국회의원으로 만들어주신다면 그동안 정부에서 쌓은 경험과 자산을 행정수도 완성과 시민 여러분을 위해서 쏟아붓고 헌신하겠다"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이기순 예비후보는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제2집무실의 건립을 신속하게 추진하고, 미이전 행정기관과 공공기관도 세종시로 추가적으로 적극 이전해와야 한다"며, "지방법원과 검찰청 설치와 함께 자족도시 세종 구현을 위해서 경제, 교통, 교육, 의료, 생활, 문화 인프라의 지속적인 확충 등 지역 과제도 산적하다"고 지적했다.

7급으로 공직을 시작해서 윤석열 정부의 초대 여성가족부 차관을 지낸 이기순 예비후보는 "35년의 공직 생활을 성공적으로 마친 지금에도 국민의 공복으로서 느끼는 책임과 열정은 더욱 뜨겁기만 하다"며, 행정수도의 완성과 발전을 위해서 정책 결정자들과 가장 잘 소통하고 전폭적인 지원을 이끌어낼 수 있는 본인이 최고 적임자임을 내세웠다.

이 예비후보는 "9회말 2사 만루 상황에 등판한 4번 타자처럼 '행정수도의 대완성'을 위해서 통쾌한 역전 홈런포를 쏘아올려서 세종 시민들에게 '역사적 승리'를 안겨주고 싶다"며 "세종특별시가 행정수도의 완성을 뛰어 넘어서 정치와 행정, 국정과 의정 활동의 중심지가  되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예비후보는 "저출산 시대에 가장 준비된 전문 행정가이자 두 자녀의 어머니로서 35년의 공직 생활을 통해서 워킹맘의 애로와 고충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알고 있다"면서 "심각한 저출산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더 이상 출산과 육아가 개인의 무거운 짐이 아니라 가족 모두의 행복, 더 나아가 지역 사회의 축복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기순표 세종형 저출산 대책'으로 "전국에서 확대예정인  '늘봄학교'를 세종시의 방과후 아카데미와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가장 모범적으로 안착시키고 공동육아나눔터, 세종형 키즈카페, 우리동네 키움센터 등 공동 아이돌봄 인프라도 대폭 확대하겠다"며,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공공임대 주택도 계속 늘려나가는 한편 다자녀 가정에 대한 다양한 지원대책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기순 예비후보는 "세종시를 지속 가능한 미래형 경제도시로 만들고 지역 경제의 부흥과 일자리 증가, 인구 유입의 선순환을 이루어내겠다"며 "조치원 역과 전통시장 인근을 MZ 세대가 찾아오는 놀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넘치는 전국적 핫플레이스로 만들어 상권을 다시 살리겠다"고 밝혔다.

지역 농가 지원을 위해서는 "조치원 농산물이 어디서든 명품으로 인식되도록, 브랜드 강화의 일환으로 조치원복숭아축제를 전국 규모로 격상시켜 개최하겠다“며 농촌의 일손 문제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외국인 근로자 지원 등 다양한 대책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기순 예비후보는 고려대 사학과를 졸업하고 캐나다 요크대에서 여성학 석사학위와 이화여대에서 여성학 박사학위를 받은 35년 경륜의 여성 가족 청소년 정책 전문 행정가이다. 대통령 직속 여성특별위원회, 여성부를 거쳐서 여성가족부에서 재정기획관, 여성경제위기대책추진단장, 가족정책관, 여성정책국장, 기획조정실장, 청소년가족정책실장 등을 역임했다.

ⓒ백제뉴스
ⓒ백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