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현, 22대 국회의원선거 세종갑 선거구에 출사표
봉정현, 22대 국회의원선거 세종갑 선거구에 출사표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4.01.18 12:0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등록 완료
22일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출마 기자회견
봉정현 변호사가 18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세종시갑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봉정현 변호사가 18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세종시갑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봉정현 법률사무소 세종로 대표변호사는 18일 제 22대 국회의원선거 세종시갑 선거구에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선거운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봉정현 예비후보는 22일 오후 2시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세종시갑 국회의원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갖는다.

봉 예비후보는 “이번 총선은 윤석열 정부의 무도, 무능, 무책임을 심판하는 선거”라며 “변호사로서 갈고 닦아온 법 전문성을 무기로, 법 정신을 왜곡하고 국법을 사유화한 검찰독재정권을 심판하는 데 선봉에 서겠다”라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봉 예비후보는 지난 21대 총선에서 범진보권 비례연합정당인 더불어시민당 수석 대변인으로 정치에 입문했다. 정치 신인으로 법률위원회 위원장도 겸임해 많은 사람들을 모아 일하며 더불어민주당의 승리에 일익을 담당했고, 그 공헌을 인정받아 당대표로부터 1급 포상을 받기도 했다. 이후 세종시당 대변인과 더혁신특별위원회 위원을 역임했으며, 지난 20대 대선에서는 세종시당 선대위 수석대변인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1973년생 서울 중구 필동 출신으로 대원외국어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경제학부를 최우등 졸업했으며, 충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고 같은 대학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2017년 세종시로 이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 세종시청 법률상담관, 세종시 마을변호사, 세종여성플라자 운영위원, 세종신용보증재단 비상임 이사 등으로 활동하며 세종시민들과 함께 호흡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