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승 보좌관, 대전 중구청장 보궐선거 출마선언
강철승 보좌관, 대전 중구청장 보궐선거 출마선언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4.01.1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철승 보좌관이 16일 대전시의회에서 대전 중구청장 보궐선거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강철승 보좌관이 16일 대전시의회에서 대전 중구청장 보궐선거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황운하 의원실 강철승 보좌관이 16일 오전 10시 30분 대전시의회에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대전 중구청장 보궐선거에 출마하겠다고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강철승 보좌관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여러 면에서 낙후된 대전 중구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이제는 검증되고 준비된 후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지자체의 핵심 키워드는 경제 활성화”라고 말하면서 “20년 이상 경제 분야에 종사하면서 나름대로 체득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대전 중구의 경제발전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그리고 “법을 전공한 사람으로서 법과 규정의 테두리 안에서 최대한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구정을 펼치겠다”고 했으며, “그동안 사무국장과 보좌관을 하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당과의 협력관계, 중앙 부처와의 공조 시스템, 정책적인 아젠다 등을 최대한 활용하겠다”고 피력했다.

또한, “모든 개혁과 혁신은 뛰어난 중구청 공무원들과 함께 이루어갈 것이며,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평가, 최고의 복지환경 조성, 끊임없는 소통으로 인한 수평적 리더십을 통해 충구청 공무원들이 가장 좋은 환경에서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문화와 전통이 있고 추억이 있는 대전 중구를 경제부흥과 함께 프랑스의 파리같은 멋진 도시로 만들어 대전 중구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자부심을 가질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중구청장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