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청남초, 2024학년도 전교학생회 임원선거 실시
청양 청남초, 2024학년도 전교학생회 임원선거 실시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4.01.1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남초등학교 학생들이 2024학년도 전교학생회 임원선거를 하고 있다. ⓒ청양교육지원청
청남초등학교 학생들이 2024학년도 전교학생회 임원선거를 하고 있다. ⓒ청양교육지원청

청남초등학교는 11일 2-5학년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를 이끌 학생들을 대표하여 봉사할 전교학생회 임원선거를 전자투표로 실시했다.

담임교사와 동료학생의 추천를 받아 회장 후보 2명, 부회장 후보 2명이 등록을 했다. 사전에 모인 후보자들은 기호를 추첨하고, 공정한 선거를 위한 사전 선거 활동에 관한 교육을 받았으며, 개인별 홍보용 포스터를 제작하여 약속된 장소에 게시하는 등 다양한 선거 활동을 했다.

소견발표회에서 4명의 후보자들은 책 읽는 지혜로운 학교, 모두가 사이좋게 서로를 배려하며 지내는 학교, 깨끗한 학교 만들기, 사이좋은 학교 등 다양한 공약을 발표하였다.

전교학생회 임원선거의 투표는 미래역량을 기르고자 전자투표로 진행되었다. 6학년이 선거관리위원회로 활동하며 학생들의 선거인명부를 확인하여 서명을 받고 기표소로 안내했다. 기표소 안에는 전자투표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었고 정해진 순서에 따라 2학년 학생부터 5학년 학생까지 모두 소중한 한 표를 실시했다.

전교학생회장으로 당선된 김OO 학생은 “학생 여러분들께 약속한 공약을 실천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윤여흥 교장은 “당선된 학생들 모두 축하하며 약속한 공약을 모두 실천하여 봉사와 책무성을 다하는 청남초 전교학생회가 될 수 있도록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