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영 "홍성·예산의 새로운 미래 만들어 낼 것"
이무영 "홍성·예산의 새로운 미래 만들어 낼 것"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3.12.2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홍성군·예산군 예비후보 등록 후 국회서 출마 기자회견
이무영 前 국민의힘 당대표 특보가 28일 국회 소통관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홍성군·예산군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이무영 前 국민의힘 당대표 특보가 28일 국회 소통관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홍성·예산군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이무영 前 국민의힘 당대표 특보가 28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홍성군·예산군 예비후보로 등록 후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했다.

이무영 특보는 기자회견을 통해 “예산에서 태어나 40여년 동안 홍성·예산 군민분들과 희로애락을 같이 해왔기에 누구보다 지역민의 삶과 애환을 잘 이해하는 예비후보라 자부한다”며, "'홍성·예산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40대 기수론’의 중심에 서 있는 이 특보는 20대 때부터 이회창 前 총재 보좌진으로 충남도청 이전, 신도시 건설 등의 업무를 함께 해온 인물로, 이후 당·정과 지역을 잇는 가교역할을 수행하며 尹 대통령, 당대표, 충남도지사와 함께 지역균형발전의 밑그림을 그려온 유일한 젊은 충청 인재로 홍성·예산 지역정가에서 익히 알려져 온 인물이다.

이 특보는 출마선언 이전부터 “5개의 읍과 18면의 군민분들을 직접 찾아 뵙고 군민분들께서 삶의 터전에서 느끼고 계실 지역 곳곳의 민심을 들었다”며 말 하는 후보가 아닌 발로뛰는 후보로서 민생을 촘촘히 챙기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 특보는 자신의 정치적 원동력을 ‘민생과 지역발전’이라 밝히며, 새로운 홍성·예산의 비전 3가지를 제시했다.

먼저 “오래도록 머물고 싶은 안심도시 홍성·예산을 만들겠다"며, "지역 내 의대 신설, 미래형 의료플랫폼 구축, 소아응급센터 확충, 노인요양병원 설립지원 등의 지역완결적 의료체계 구축을 통해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걱정없이 오래도록 머물고 싶은 홍성 예산을 만들어 내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인구 유입으로 활력 넘치는 예산·홍성을 만들겠다"며, "관광·문화특구 지정, 내포신도시 첨단 산업단지 육성 및 지역 내 철도·도로 등 교통 접근성 확장을 통해 홍성·예산이 신수도권 시대 충남의 수부도시로서 경제활력과 일자리 창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