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장동~이현 간 도로 신설’ 국비 4억원 확보 
대전 대덕구, ‘장동~이현 간 도로 신설’ 국비 4억원 확보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3.12.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248억원 투입…2024년 사업 추진·2027년 도로 개통 목표
장동~이현 간 도로 신설 위치도 ⓒ대전 대덕구청
장동~이현 간 도로 신설 위치도 ⓒ대전 대덕구청

대전 대덕구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장동~이현 간 도로 신설’ 사업이 드디어 본격 추진된다.

대전 대덕구는 ‘장동~이현 간 도로 신설’사업이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지역 발전종합계획’에 반영돼 국비 4억원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장동~이현 간 도로 신설 사업은 대전 대덕구 회덕동(장동)~신탄진(이현동)을 연결하는 총길이 1.7km 도로개설 사업으로 총사업비 248억원(국비50%, 지방비50%)이 투입될 예정이다. 사업 기간은 2024년부터 2027년까지로 계획하고 있다.

장동지역은 주한미군 주둔 및 군사시설보호구역 등 각종 규제로 도로 등 각종 기반시설이 매우 열악해 도로 개설 등 기반 시설 확충 필요성이 그간 지속 제기돼 왔으나, 사업비 확보가 어려워 난항을 겪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장동~이현 간 도로 신설’을 선정, 대전시와 공조해 관련 중앙부처 등에 적극적으로 설득하고 요청한 끝에 국비 사업에 반영되는 쾌거를 이뤘다.

최 구청장은 “이번 도로 신설로 장동 지역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 지역 간 접근성 향상과 교통량 분산을 통한 지역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나아가 대덕구의 대표 관광명소인 대청호와 현재 조성 중인 장동 휴양림을 연결하는 신설 도로망을 확보해 ‘관광도시 대덕’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