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기피' 공직자에 경고장 날린 김동일 보령시장
'업무 기피' 공직자에 경고장 날린 김동일 보령시장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3.12.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보령시청 주간현안보고 자리에서 피력
"시장에게 위임해준 권한, 적당히 하면 직무유기"
"업무 기피현상으로 조직 느슨...'공과' 묻겠다"
김동일 시장이 주간현안보고 자리를 주재하고 있다.(자료사진) ⓒ백제뉴스
김동일 시장이 주간현안보고 자리를 주재하고 있다.(자료사진) ⓒ백제뉴스

"업무를 기피하는 공직자들에게 대해 책임을 묻겠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26일, 간부공무원을 포함한 공직자들이 일이 힘들고 난이도가 있는 업무를 기피하는 경향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시장은 이날, 보령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현안보고 자리에서 "제가 이번 연휴기간 동안 생각을 많이 했다"며 운을 뗐다.

이어 "자치단체장의 책임은 시민에 대한 무한한 책임이다"면서 "인사를 비롯한 업무의 집행 등 시민들께서 시장에게 위임해준 사항을 철저하게 검증하고 책임을 다해야만 하며, 어떤 일이든 자치단체장이 적당히 넘어간다면 그것은 직무유기이다. 그 소재가 불분명한 것에 대해서는 '공과(功過)'를 묻겠다"고 경고했다.

김 시장은 “(공무원들이)자기 업무가 조금 불만스럽고 조금 힘들더라도 더 찾아가서 '내가 해보겠다'는 그런 의지가 있는 공직자들이 나와야 보령의 내일이 밝은 것인데, 업무가 힘들고 난이도가 있는 업무를 기피하려고 해 안타깝다"면서 "이러한 기피현상 때문에 조직이 느슨해지는 것"이라고 거듭 비판했다.

이어, 배석한 간부공무원을 향해 "여러분들이 한 번 곰곰이 생각해보길 바란다"면서 "올 한 해가 일주일 남았는데, 시간을 유효적절하게 잘 마무리해서 다가오는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는 '보령의 해'가 될 수 있도록 마음가짐을 굳건히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