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금 예산군의원, 전국 지방자치 의정정책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
김태금 예산군의원, 전국 지방자치 의정정책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3.12.2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금 의원이 2023년 전국 지방자치 의정정책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예산군의회
김태금 의원이 2023년 전국 지방자치 의정정책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예산군의회

예산군의회 김태금 의원(가선거구·국민의힘)이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시행한 2023년 전국 지방자치 의정정책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 의회는 2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 의정정책부문’ 시상식에서 김 의원이 기초의회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 지방자치평가는 의정평가 전문기관인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지방의원의 효율적 의정활동 및 지방자치제도 발전에 기여한 실적을 종합 심사하여 수상 대상자를 결정한다.

세부 평가 항목은 ▲조례 제·개정 발의 실적, ▲결의안·건의안 발의 실적, ▲주민 의견 수렴 및 처리 실적, ▲행정사무감사 처리 실적, ▲예·결산 심의 처리 실적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방의원의 활동을 전반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김태금 의원은 재선 의원으로서 이번 임기 중 청소년 기본조례 등 15개의 조례 제·개정을 추진했으며 주민 의견 수렴·처리, 행정사무감사와 예·결산, 군정질문 등 여러 분야의 활동 실적을 인정받았다.

특히, 군민과 약속한 공약사항을 차질 없이 이행하여 이 부분에서도 최고의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군민 여러분께서 맡겨주신 임무를 묵묵히 수행했을 뿐인데 지난해에 이어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군민이 더 행복한 예산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태금 의원은 지난 11월 청소년들과 함께 ‘미래지향적인 예산의 청소년 정책수립을 위한 의정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