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청양읍 환경관리센터 준공식 개최
청양군, 청양읍 환경관리센터 준공식 개최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3.12.2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돈곤 군수를 비롯한 내빈들이 청양읍 환경관리센터 준공식 축하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청양군
김돈곤 군수를 비롯한 내빈들이 청양읍 환경관리센터 준공식 축하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청양군

청양군 청양읍은 지난 21일 김돈곤 청양군수, 차미숙 군의회 의장, 김명숙 도의원, 군의회의원, 청양읍 기관단체장 등과 마을주민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양읍 환경관리센터 준공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건물은 지상 1층으로 총 부지면적 1,764㎡(약 540평)에 건축면적 336.39㎡(약 100평)로 2개의 건축물로, 본동은(121.39㎡) 사무실, 다목적 휴게실, 세탁 및 샤워실 등 근무자의 사무와 휴식 공간이며, 부속건물은(190.00㎡), 청소차 및 음식물 수거 차량 차고지이다.

김돈곤 군수는 “이 공사는 민선 8기 공약사항으로, 총예산 8억(도비 4억 원, 군비 4억 원) 예산이 투입되어 신축한 건물로 청양군 재활용 선별장 현대화 사업 일환으로 환경미화원 휴게시설에 대해 근로자의 안전한 휴식 공간이다. 새로 지은 건물에서 생활하게 된 만큼 현장 근로자들의 사기가 증진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승룡 청양읍장은 “환경미화원의 휴식 공간이 없어서 이곳저곳 공간에서 생활하여 매우 안타까웠는데 이제서야 일하고 난 후 들어가서 쉴 수 있는 내 집이 생겨서 뿌듯하다. 앞으로도 최일선에서 일하는 현장 근로자의 근무여선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