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스마트 건강관리 사랑방 문 열다
논산시, 스마트 건강관리 사랑방 문 열다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3.12.2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민가족공원에 정보통신기술 기반 건강관리 시스템 구축…21일 개소식 
체성분 분석기ㆍ스트레스 측정기ㆍ자동혈압계 등 8종의 첨단장비 마련된 새 공간
스마트 건강관리 사랑방 개소식 축하테이프 커팅 장면 ⓒ논산시
스마트 건강관리 사랑방 개소식 축하테이프 커팅 장면 ⓒ논산시

논산시민가족공원에서는 걷기와 운동, 피크닉은 물론 건강측정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정답은 ‘그렇다’다.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지난 21일 오전 논산시민가족공원에서 ‘스마트 건강관리 사랑방’개소식을 가졌다.

스마트 건강관리 사랑방은 개인별 건강상태를 측정ㆍ확인할 수 있는‘정보통신기술 기반 보건 설비’가 놓인 새 공간이다. △체성분 분석기 △자동 신장 측정기 △스트레스 측정기 △자동혈압계 △당화혈색소 측정기기 △콜레스테롤 4종 측정기 △키오스크 등 8종의 첨단장비가 마련되어 있다.

논산시는 남녀노소 다수가 찾는 시민가족공원에 건강관리 공간을 조성, 시민들에게 생활 속 건강관리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 사업을 한층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지난 6일부터 일주일간 시범운영을 실시했는데 200여 시민이 이곳을 찾아 483건의 측정 서비스를 활용했다”며 “시범운영임에도 반응이 뜨거웠다. 시민들에게 친숙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세심한 운영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100여 명이 넘는 시민들이 함께 새 공간 탄생을 기념했다. 직접 측정기를 이용해보기도 한 백성현 논산시장은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민들의 자발적 건강증진 노력을 돕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구하며 만성질환 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논산시보건소 지하주차장 방면 공원 현수막 게시대 옆에 세워진 이곳은 앞으로 연중무휴(오전 7시~오후 9시 운영)로 시민을 맞이한다. 논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측정 결과는 모바일로도 전송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