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의회 홍원표 부의장, ‘2023지방의원 약속대상’ 수상
예산군의회 홍원표 부의장, ‘2023지방의원 약속대상’ 수상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3.12.2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제정조례 ‘예산군 옥내급수설비 세척 지원 조례’, 좋은조례분야 수상
홍원표 부의장(우)이 2023 지방의원 약속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예산군의회
홍원표 부의장(우)이 2023 지방의원 약속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예산군의회

예산군의회 홍원표 부의장(라선거구·국민의힘)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제15회 2023 지방의원 약속대상’을 수상했다.

군의회는 홍 부의장이 21일 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린 ‘제15회 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좋은조례분야 수상을 했다고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하는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의회가 되도록 견인하고, 해마다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분야’와 ‘좋은 조례분야’에 수상자를 선정해왔으며 올해로 15회 째를 맞는다.

홍 부의장의 ‘좋은 조례’는 ‘예산군 옥내급수설비 세척 지원 조례’로 전국 최초로 옥내배관세척사업을 위한 자치법규를 마련하여 그동안 규정의 미비로 인한 사업추진에 어려움을 해결한 것으로, 현재 많은 자치단체에서 조례안을 참고하여 제정을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홍 부의장은 “이번 조례제정으로 주민 여러분께서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물을 안심하고 사용하실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홍 부의장이 선정된 ‘좋은 조례 분야’는 향후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우수사례집을 제작해 주요 정당에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