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홍성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홍성군의회, 홍성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3.12.1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홍성군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린‘홍성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모습 ⓒ홍성군의회
18일 홍성군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홍성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모습 ⓒ홍성군의회

홍성군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정책연구회’가 18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홍성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연구회는 권영식 대표의원을 포함해 이선균의장, 김은미의원 총3명으로 구성된 단체로 지난 9월 연구 용역에 착수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권영식 대표의원, 김완섭 경제정책과장, 의회 소속 전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연구 용역 결과를 발표하고, 질의‧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구는 홍성 전통시장의 환경을 분석하고, 전통시장 내 상인 및 이용자의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니즈를 분석해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방안에 대한 기본 구상을 세웠으며, 기본구상의 비전과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별 세부사업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보고회를 마무리하며 권영식 대표의원은 “시장에 먹거리 타운 특화거리 조성이 필요하다”라고 언급했으며,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홍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 대안 마련의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연구단체에서 노력한 결과물은 관련부서에 전달하여 필요한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