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하반기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대전 서구의회, 하반기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3.12.1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의원 대상, 양성평등 의식 고취와 건전한 직장 분위기 조성
염건령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이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하고 있다. ⓒ대전 서구의회
염건령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이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하고 있다. ⓒ대전 서구의회

대전 서구의회는 18일 서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전체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하반기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4대 폭력인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에 대한 예방 교육으로 조직 내 양성평등 의식을 고취하고 건전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염건령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은 ‘성평등 성인지 감수성 함양 및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주제로 양성평등과 인구구조의 변화, 디지털 성범죄·스토킹 범죄의 실태와 대응 방안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다양한 매체에서 보도된 실제 사례와 현장 경험을 토대로 성희롱·성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구체적인 사례별 대처법을 알기 쉽게 설명하여 4대 폭력 예방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전명자 의장은 “구성원이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할 때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가 만들어진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성숙한 인권 의식을 확립하여, 평등하고 안전한 서구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