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 평가 포상금 수여
부여군,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 평가 포상금 수여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3.12.1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 부서(가족행복과), 최우수 공무원(김주영 주무관) 선정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 최우수(부서) 가족행복과 시상 장면 ⓒ부여군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 최우수(부서) 가족행복과 시상 장면 ⓒ부여군

부여군이 공정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구현에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 운영 평가 결과에 따라 평가점수 상위 9개 부서와 9명의 공무원에 대해 총 59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

군은 총 40개 부서와 898명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최우수 부서는 가족행복과로 선정돼 포상금 100만원, 최우수 공무원은 의회사무과 김주영 주무관으로 선정돼 포상금 50만원을 수여하고 지난 13일 시상식을 가졌다.

부서평가에서 우수는 경제교통과 등 4개 부서, 장려는 기획감사담당관 등 4개 부서가 선정되어 총 42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했고, 개인평가에서는 우수 4명, 장려 4명을 선정해 총 170만원의 포상금을 굿뜨래페이로 지급했다.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은 직원들의 능동적 참여를 통해 조직내 청렴문화를 확산하고자 운영하고 있는 자율적 내부통제 시스템으로 40개 부서 및 898명의 공무원이 참여했다. 1년간의 ▲청렴시책 ▲청렴인프라 구축 ▲청백-e시스템 정비 ▲친절도 ▲자기진단제도 등의 항목을 평가해 상위 점수에 따라 최우수, 우수, 장려 부서 및 공무원을 선정했다.

군 관계자는 “청렴한 공직사회에 대한 군민의 기대감에 부응하기 위해 공직자 모두가 함께 실천함으로써 신뢰받는 행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여군은 청렴도 향상을 위한 T/F팀 운영, 익명제보시스템, 갑질행위신고센터, 청렴군민감사관 운영, 맞춤형 청렴교육, 청렴캠페인 등 다양한 청렴시책 추진으로 청렴도 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 최우수(개인) 김주영 주무관 시상 장면 ⓒ부여군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 최우수(개인) 김주영 주무관 시상 장면 ⓒ부여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