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화합행사 열어
계룡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화합행사 열어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3.12.0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봉사자 표창수여, 화합행사 등 봉사자 자긍심 고취 
이응우 계룡시장이 우수봉사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계룡시
이응우 계룡시장이 우수봉사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계룡시

계룡시는 지난 7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홀에서 ‘제7회 계룡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응우 시장을 비롯해 김범규 의장, 이재운 도의원, 개인봉사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 자원봉사에 헌신해 온 분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자원봉사자가 주인공이 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먼저, 식전행사로 탄소중립 실천 커피박 화분 만들기, 아이스팩 활용 방향제 만들기, 칼림바·오카리나·팬플룻 연주를 진행하고,

이어서 본행사 1부 기념식에서는 2023년 한 해 동안의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기록한 활동영상 상영으로 시작하여, 우수자원봉사자 20명에게 표창을 수여하였다.

2부 행사에서는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화합한마당으로 트롯가수 노래와 유쾌한 토크로 진행되어 참석한 봉사자등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응우 시장은 “이웃과 지역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나눔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자원봉사자가 긍지를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