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1회 풀뿌리 승마대회 개최
홍성군, 1회 풀뿌리 승마대회 개최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3.12.04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승마, 유소년에서 시니어까지 홍성군에서 즐겨요!
제1회 풀뿌리 승마대회 개최 모습 ⓒ홍성군
제1회 풀뿌리 승마대회 개최 모습 ⓒ홍성군

홍성군은 지난 2일 서부면에 위치한 홍성승마체험장에서 홍성군 축산과가 주최하고 홍성군승마협회가 주관한 제1회 풀뿌리 승마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선수 45명을 비롯해 관계자 등 100여 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비월(장애물 뛰기), 권승(라바콘 지그재그 통과), 릴레이(이어 달리기) 등 12종목의 경기가 진행됐다.

홍성군이 미래 말산업 성장을 위해 육성 중인 유소년 승마단을 주축으로 일반부와 시니어부가 참가하였고, 선수들 외의 대회 참여자들에게도 말 먹이주기 체험, 유소년 승마 시범 행사를 제공해 축제처럼 즐기게 하여 승마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또한 안전사고에 미리 대비하여 군 보건소의 협조를 받아 의료지원반(응급구조사)을 파견했다.

신인환 축산과장은 “홍성군에서 제1회 풀뿌리 승마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승마문화 확산과 유‧청소년 승마인 육성에 기여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승마의 대중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 승마장은 올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실외 마장 확장공사 등 시설개선을 통해 마장마술 대회 규격(60m*20m)에 맞춘 시설을 갖출 수 있게 되어 소규모 승마대회 개최가 가능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