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완예 예산군의원, “관내 주요 석면 영향 대상 지속적 관리 필요”
심완예 예산군의원, “관내 주요 석면 영향 대상 지속적 관리 필요”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3.11.2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군정질문서, 축제 내실화, 군유재산 관리, 전국단위 종목별 대회의 경제적효과 질문
예산군의회 심완예 의원 ⓒ백제뉴스
예산군의회 심완예 의원 ⓒ백제뉴스

예산군의회 심완예 의원(비례대표·국민의힘)이 2023년 군정질문 2일차를 맞아 문화관광과, 재무과, 교육체육과, 환경과 소관 주요사업에 대해 질문했다.

이날 환경과 소관 질문에서는 석면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과거 석면광산과 구)충남방적공장 부지내 폐공장 슬레이트로 인한 석면의 영향도 조사와 관련하여 실태를 확인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강조했다.

또한, 2027년 철거가 계획되어 있는 구)충남방적 부지내 폐공장의 슬레이트는 철거전까지 철저한 관리와 철거시 석면피해발생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화관광과 소관 질문에서는 축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내실화에 대해 질문했다. 지역 축제의 경우 지역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 등 많은 역할을 하다보니 전국의 모든 자치단체가 너나 할 것 없이 경쟁적으로 축제를 개최하다보니 경쟁과 차별성 확보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에 축제를 담당하는 부서의 일원화와 전체 축제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을 통하여 선택과 집중을 위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재무과 소관 질문에서는 군유재산이 대부목적과 다르게 사용되고 있는 현황에 대한 전수조사와 함께 관련 조치를 주문했다. 이에 부서에서는 현재 전수조사를 완료한 상태로 목적과 다르게 사용되는 재산의 경우 관련 조치를 하고 향후 지속적인 관리를 약속했다.

교육체육과 소관 질문에서는 각종 전국대회 유치를 통해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심 의원은 “군민의 안전과 관련된 사항은 그 어떤 정책보다 가장 우선이 되고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할 사항이다.”고 힘주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