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의회, 전국 댐 소재지 시군구의회 협의체 구성
보령시의회, 전국 댐 소재지 시군구의회 협의체 구성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3.11.2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 등 5개 시·군의회 협약 체결…상호교류 통한 공동 발전, 대응 방안 마련
박상모 의장, “협약 고무적…댐 주변 주민들의 주권 회복을 위해 노력할 것”
박상모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박상모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보령시의회(의장 박상모)가 27일 충주시의회에서 열린 ‘전국 댐 소재지 시군구의회 협의체’ 구성을 위한 협약식에 참석해 댐 주변 지역의 경제 활성화 등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보령시·충주시·안동시·춘천시·임실군 등 5개 시·군의회 의장들은 이날 자리에서 협의체 구성에 대해 논의했으며, 상호교류를 통한 공동 발전과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손을 맞잡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서에는 댐 관련 현안에 대한 지속적인 논의와 미래지향적인 발전 방안 마련, 정부와 관계기관에 공동 대응을 위한 상호 협력, 실무협의회 운영 등의 내용을 담았다.

협의체는 앞으로 댐 주변 지역 행위규제 해소 방안 강구, 주민 지원사업 추진 및 추가 재원 확보 방안 마련, 정부와 관계 기관에 지원사업 건의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박상모 의장은 “그간 특위를 구성하고 활동하는 등 보령댐 주변 주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노력해 왔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큰 힘이 모이게 돼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뜻을 모은 의회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댐 주변 주민들의 주권 회복과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댐 소재지 의회협의체 협약식 (1)ⓒ백제뉴스
댐 소재지 의회협의체 협약식이 실시되고 있다. ⓒ백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