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의회 귀농·귀촌 연구모임 현장방문
예산군의회 귀농·귀촌 연구모임 현장방문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3.11.2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귀농··귀촌 우수사례 견학, 지원정책 점검 및 애로사항 청취
예산군의회 귀농·귀촌 연구모임 오색꽃차 치유농원 현장방문 모습 ⓒ예산군의회
예산군의회 귀농·귀촌 연구모임 오색꽃차 치유농원 현장방문 모습 ⓒ예산군의회

예산군의회 ‘예산군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이 21일 관내 귀농·귀촌 우수사례를 견학했다.

현장 방문은 연구모임 대표인 심완예 의원(비례대표·국민의힘)을 비롯한 연구모임 회원인 홍원표 부의장(라선거구·국민의힘), 박중수 의원(나선거구·국민의힘), 이길원 의원(가선거구·국민의힘)과 농업기술센터도 함께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관내 귀농·귀촌 우수 대상지를 방문하여 귀농 성공 사례와 정착 과정에서의 어려움을 듣고, 현재 추진 중인 관련 정책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번 현장 방문에서는 귀향인들의 유치와 정착을 위한 노력의 필요성과 귀농·귀촌 멘토링, 각종 행정 처리 과정의 지원 등 귀농·귀촌인이 보다 순조롭게 정착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심완예 대표의원은 “이번 기회를 통해 귀농·귀촌 과정에서 어려움과 지원 정책의 효과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예산군으로 귀농·귀촌하는 분들의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군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은 지난 7월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만족도 조사 용역, 토론회, 현장 방문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