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회․부여군, 2023년 3차 의정협의회 개최
부여군의회․부여군, 2023년 3차 의정협의회 개최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3.11.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의 窓’집행부 주요 추진사업과 현안 사항 총 7개 안건 협의
2023년 제3차 의정협의회 개최 장면 ⓒ부여군의회
2023년 제3차 의정협의회 개최 장면 ⓒ부여군의회

부여군의회는 10일 의정협의회실에서 주요 현안 논의를 위해 2023년 제3차 의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정협의회에는 장성용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각 과별 주요 추진사업과 현안에 대해 보고받고 사안과 관련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주요 안건으로는 △ 기획감사담당관 ‘2024년도 재정현황’, △ 투자유치담당관 ‘부여군 투자유치 촉진 등에 관한 조례․규칙 개정(안)’, △ 가족행복과 ‘부여군 통합재가복지센터 신축 계획’, △ 환경과 ‘2045 부여군 탄소중립 실천․확산 대회 개최’, ‘유기성폐자원 통합처리형 환경시설 입지공모 결과’, △ 문화체육관광과 ‘부여「백마강 문화레포츠 특구」지정’, △ 보건소 ‘치매진단율 감소를 위한 사회성과보상사업’등 총 7개 안건을 다뤘다.

‘의정협의회’란 집행부에서 추진하는 주요 정책추진에 대하여 민의를 대표하는 기관인 의회와 사전 논의를 통해 군민들의 뜻을 사업추진 초기 단계부터 반영해 사후에 사업의 방향을 바꾸는 등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정책 비용을 줄이고, 보다 내실 있는 정책추진을 위해 도입된 부여군만의 특화된 제도다.

또한, 각종 재난과 같은 긴급한 지원이 필요한 사안을 의회 회기가 있기 전 사전협의를 통해 지원의 적시성을 확보하는 등 군민들의 풍요롭고 안정적인 생활을 위한 꼭 필요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장성용 의장은 “앞으로도 집행부와 의회가 적극 소통하는 의정협의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이라며 “이러한 자리를 통해 군민들의 고충과 각종 현안을 좀 더 적극적이고 신속히 해결해 보다 살기 좋은 부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