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정 계룡시의원, 풀뿌리자치대상 충청인상 수상
김미정 계룡시의원, 풀뿌리자치대상 충청인상 수상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3.11.0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의회 김미정 의원이 지난 8일 2023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의정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백제뉴스
계룡시의회 김미정 의원이 지난 8일 2023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의정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백제뉴스

지난 8일 충남도서관 강당에서 충청지역신문협회 주최, 주관으로 실시된 2023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시상식에서 김미정 의원이 의정발전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미정 의원은 초선의원 임에도 행정사무감사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계룡시의 잘못된 관행과 예산낭비 등 불합리한 사례를 꼼꼼하게 분석·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여 시정 조치하는 등 참신한 의정활동과 다양하고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시민들의 신망을 얻고 있다.

특히 김 의원은 지난 8월 30일 계룡시의회 제168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이응우 계룡시장과 더오름은 어떤 밀월관계입니까?’라며 계룡시민의 큰 관심사인 이케아 철수와 관련하여 계룡시장과 ㈜더오름의 유착 의혹에 대하여 강하게 질타하는 등 초선의원이지만 당차고 소신있는 의정활동으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한 점이 수상자 결정에 큰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시민의 대표로서 시민들이 원하고 궁금해하는 사항을 확인하고 점검하며 시민의 눈높이에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것은 의원의 당연한 책무”라며 “아무리 힘들고 어려움이 따르더라도 시민들 편에서 최선을 다하여 시민들의 뜻을 받들겠다”라고 전했다.

김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초선의원인 저에게 이처럼 큰 상을 주신 것은 앞으로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라는 의미로 생각한다”며 “항상 시민들과 소통하며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2022년 11월 18일, 제111차 충청남도 시ㆍ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에서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충남 의정봉사 대상’ 수상에 이어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까지 수상함으로써 그동안 의정활동 성과를 객관적으로 인정받는 영예가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