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12기 계룡농업대학 졸업식 성료
계룡시, 12기 계룡농업대학 졸업식 성료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3.11.0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회 100시간 교육 진행, 도시농업 전문가로의 새로운 출발 응원
제12기 계룡농업대학 졸업식 기념사진 촬영 장면(사진 앞줄 왼쪽 네번째부터 이재운 충남도의원, 이응우 시장) ⓒ계룡시
제12기 계룡농업대학 졸업식 기념사진 촬영 장면(사진 앞줄 왼쪽 네번째부터 이재운 충남도의원, 이응우 시장) ⓒ계룡시

계룡시는 지난 8일 농업기술센터(이하 센터)에서  ‘제12기 계롱농업대학 도시농업학과’ 졸업식을 개최했다.

졸업식에는 이응우 시장, 충청남도의회 이재운 의원, 계룡농업대학 총동문회 진병규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 농업 미래를 위한 교육에 열중한 졸업생 43명을 격려하고 도시농업 전문가로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계룡농업대학 도시농업학과는 지난 4월 개강해 도시농업의 이해와 활용, 텃밭작물 친환경 재배기술 및 치유농업 등에 대한 이론과 실습, 현장견학 등 총 24회 100시간의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농업대학 발전과 자치활동 운영에 기여한 공로자 7명에게 농촌진흥청장 표창(임강수), 도시자 표창(이선화), 시장 표창(박정하, 신중교, 유현숙), 의장 표창(왕은진, 김영랑)이 수여됐으며, 졸업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3명(이재훈, 성선화, 김현아)은 성적우수상을, 17명은 개근상을 수상했다.

계룡농업대학은 2012년 개교하여 2022년까지 346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계룡시 도시농업 발전에 필요한 핵심인재를 양성·배출하는 교육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응우 시장(계룡농업대학장)은 “배움에 대한 열정과 노력으로 7개월 간의 교육과정을 완주한 졸업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농업대학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계룡 도시농업 발전의 선도적인 역할을 다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