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오는 10일 ‘인쇄UP 아트 페스티벌’ 첫 개최
대전 동구, 오는 10일 ‘인쇄UP 아트 페스티벌’ 첫 개최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3.11.0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쇄거리 활성화 방안…인쇄 문화전시, 인쇄 체험, 낙서 놀이터 등 프로그램 풍성
ⓒ대전 동구청
ⓒ대전 동구청

대전 동구는 오는 10일 동구 중동 인쇄특화 거리 내 도심형산업지원 플랫폼 일원에서 ‘인쇄UP 아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인쇄UP 아트 페스티벌’은 침체된 대전 인쇄특화 거리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축제로, 인쇄소공인 집적지에서 인쇄·디자인 교육 등을 운영하는 대전인쇄소공인특화지원센터와 오랜 기간 인쇄특화 거리를 지켜온 대전‧세종‧충남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이 함께 참여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레트로 타자기, 실크 스크린 등 독특한 인쇄 체험 프로그램과 인쇄 문화전시 <우리의 삶, 인쇄>를 진행하는 등 그동안 멀게만 느껴졌던 인쇄산업의 새로운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개막식은 10일 오후 2시 도심형산업지원플랫폼 앞 무대에서 개최되며, 어린이 낙서 놀이터, 청춘콘서트, 인쇄UP 아트 가요제 등 다양한 세대를 하나로 아우르는 문화 향유의 시간을 선사한다.

또한, 특색있는 독립출판물‧굿즈를 판매하는 ‘아트앤북마켓’과 인쇄소공인특화센터와 연계한 ‘인쇄발전포럼’을 개최해 동구 인쇄산업의 재도약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딜 계획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가을이 서서히 우리의 마음을 감싸는 이 순간, 인쇄UP 아트 페스티벌을 통해 평소에는 몰랐던 인쇄문화의 숨은 매력을 알아가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쇄거리 활성화와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