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굿뜨래 알밤 요리&제과·제빵대회 성료
부여 굿뜨래 알밤 요리&제과·제빵대회 성료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3.11.0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굿뜨래 알밤 요리&제과·제빵 대회 대상 '군밤찹쌀떡' ⓒ부여군
제1회 굿뜨래 알밤 요리&제과·제빵 대회 대상 '군밤찹쌀떡' ⓒ부여군

부여군이 지난 1일 부여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부여 알밤을 알리기 위해 열린 ‘제1회 굿뜨래 알밤 요리&제과·제빵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이번 요리대회는 제18회 부여 굿뜨래 알밤축제의 일환으로 부여를 대표하는 특산물인 ‘밤’을 활용해 새로운 가공식품 및 향토음식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연은 밤으로 만든 음식, 제과, 제빵, 음료 등 4개 부문에 참가한 총 12개 팀의 요리 현장 전시로 이루어졌다.

심사는 심사위원단의 심사 점수와 시식단의 현장 투표 점수를 합산해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6팀, 참가상 2팀을 선정했다. 대상은 구룡제분소에서 군밤과 대추를 넣어 만든 군밤찹쌀떡이 차지했다.

이날 같은 곳에서 진행된 임업인 한마음대회에서는 8개 품목 임산물 전시와 임산물을 활용한 가공품 전시 등 풍성한 볼거리 또한 제공되어, 임업인들이 서로 화합하고 임업 재배기술을 교류하며 친목을 다지는 기회가 됐다.

아울러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 4팀은 오는 11월 23일 열리는 한국밤재배자협회 전국 워크숍에서 수상작을 홍보할 계획이다.

박정현 군수는 “이번 요리대회를 통해 부여만의 맛과 색깔이 담긴 음식을 새롭게 발굴하고, 밤뿐만 아닌 임산물 전체의 소비 촉진으로 이어져 임가들의 소득 보전에 큰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상 구룡제분소(군밤찹쌀떡) △최우수상 가곡2리부녀회(밤앙금과자)△우수상 영화당(밤 화과자), 구름한조각(알밤쿠키) △장려상 부여삼숙이할매빵(밤꿀빵), 달하산푸드팜(알밤소고기 전골), 거전리부녀회(밤통곡물강정), 부여농부(밤머핀), 부여농부(밤 전), 구름한조각(알밤쿠키), 의미부여(밤크럼블파이) △참가상 박분남(밤 묵), 부여군 우리음식연구회(밤 육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