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각종 공모사업 선정…쾌적한 시장환경 조성 본격화
대전 중구, 각종 공모사업 선정…쾌적한 시장환경 조성 본격화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3.10.3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2024 시설현대화사업 공모 선정으로 17억 확보
중기부 주차환경개선사업 공모 선정으로 총사업비 3,800만 원 예산 추가 확보
대전 중구청사 전경 ⓒ백제뉴스
대전 중구청사 전경 ⓒ백제뉴스

대전 중구는 대전시에서 시행한 2024년 시설현대화 사업 및 중기부 2024년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의 공모사업 선정으로 총사업비 17억 5,630만 원을 확보했다고 31일 밝혔다.

시설현대화 사업은 대전시에서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대상으로 상인과 이용고객의 공동이용시설 설치 및 개보수 등 상권 이용 편의를 지원하는 공모사업으로, 중구에서는 5개 전통시장과 선화동 음식특화거리 상점가에서 △폭염저감장치 설치 △출입구 캐노피 및 갤러리창 설치 △아케이드 및 조형물 보수 등 총 10개의 시설사업이 선정되었다.

또한,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실시한 2024년도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 공모사업에서도 문창전통시장과 태평전통시장이 선정되어 시장 내 주차장 △주차선 재정비 △주차장 울타리 보수 △사전정산기 설치 등 이용객의 주차장 편의 개선을 위한 사업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김광신 청장은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환경개선이 꼭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걷고 싶은 시장, 가고싶은 상점가를 만들기 위하여 종합적인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중앙부처 및 대전시의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상권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