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문화재 야행 '심쿵한 달밤, 달달한 소제' 성료
대전 동구, 문화재 야행 '심쿵한 달밤, 달달한 소제' 성료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3.10.2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성공적 마무리…원도심 문화유산의 밤을 밝게 빛내
ⓒ백제뉴스
목척교 수변공원과 원도심 문화유산 일원에서 27~29일 열린 대전 동구 문화재 야행을 찾은 시민들이 체험부스 등 행사를 즐기고 있다. ⓒ백제뉴스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목척교 수변공원 및 원도심 문화유산 일원에서 열린 문화재 야행 행사가 시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재청과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 동구가 주관한 문화재 활용 공모사업으로, 원도심 문화유산의 밤을 밝게 빛내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27일 저녁 목척교 수변공원 무대에서 춤마루 공연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점등식이 화려하게 펼쳐졌으며, 어둠이 내린 소제동에 환한 달빛으로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8야(夜)를 중심으로 구성된 야경, 포토존, 문화해설사와 함께 소제동 달밤을 걷는 달달소제투어 등은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풍성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야간 도심 속에서 펼쳐진 감성 콘텐츠는 지역민들과의 소통과 협력으로 이뤄진 자율적인 참여로 더욱 의미가 있었으며 지역 상권 살리기에도 큰 효과를 거둔 만큼, 구는 ‘심쿵한 달밤, 달달한 소제’를 우리 지역 대표 야간행사 브랜드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낭만이 깊어가는 가을 밤에 열린 이번 문화재 야행이 많은 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원도심 동구가 가진 시간과 공간의 가치를 알아가며 동구의 새로운 문화예술 시대를 함께 열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