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회, 278회 임시회 개회
부여군의회, 278회 임시회 개회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3.10.1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 이번달 20일까지 4일간의 의사일정 돌입
부여군수 공약사항 관리 조례안 등 총 23건의 안건 처리
서정호 의원, ‘백년대계를 위한 부여의 꿈’이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
장성용 의장이 본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백제뉴스
장성용 의장이 본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백제뉴스

부여군의회는 17일 제27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번 부여군수 공약사항 관리 조례안 등 총 23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군의회에 따르면 이번 회기 중 심의할 조례안은 △부여군수 공약사항 관리 조례안 △부여군 개인정보 보호 조례안 △부여군 군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여군 1인 가구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여군 폐기물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여군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여군 국악의 전당 및 백제문화재 기념관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여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여군의회에 출석․답변할 수 있는 관계공무원의 범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여군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조례안 △부여군 야외운동기구 설치 및 관리 조례안을 포함해 총11건의 조례안을 심의한다.

이어진 본회의에서는 제278회 임시회 회기결정안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을 처리하였고,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각 상임위원회 회의가 진행되고 20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금번 회기 일정은 마무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