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17회 충남 농아인의 날 기념식·농문화 페스티벌 개최
부여군, 17회 충남 농아인의 날 기념식·농문화 페스티벌 개최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3.10.06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현 부여군수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부여군
박정현 부여군수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부여군

부여군은 6일 부여군 유스호스텔에서 농아인의 날을 기념해 제17회 충남 농아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6월 3일로 지정된 농아인의 날을 기념해 (사)한국농아인협회 충청남도협회와 충청남도농아인협회 부여군지회의 주관·주최로 열렸으며 장애인, 장애인 가족, 장애인 단체·시설 관계자, 군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복지 증진에 노력한 유공자 등 13명에 대한 표창 및 감사패를 수여하고 축사 및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2부 농문화 페스티벌은 대백제전이 진행되는 백제문화단지에서 진행됐다. 특히 디퓨저, 슈링클스 만들기 등 체험부스를 운영해 군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농문화를 홍보하기도 했다.

충남농아인협회 부여군지회 김경희 지회장은 “오늘 행사가 농아인의 날이 제정된 의미를 되새기며 농아인 스스로 정체성을 회복해 자립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농문화 홍보를 통해 농아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농아인도 동일한 욕구를 가진 인간으로서 청인과 같이 삶을 영위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장애인의 눈높이에 맞춘 정책 추진에 부여군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