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영어도서관 갖춘 교육문화 복합시설 건립 확정
대전 동구, 영어도서관 갖춘 교육문화 복합시설 건립 확정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3.09.1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공모사업 최종 선정…교육부‧대전시교육청으로부터 112억 원 지원받게 돼
2026년까지 신흥문화공원에 어린이․청소년 도서관 건립 
어린이‧청소년 도서관 설립 예정 위치 ⓒ대전 동구청
어린이‧청소년 도서관 설립 예정 위치 ⓒ대전 동구청

대전 동구 신흥문화공원 내에 영어도서관과 다양한 문화공간을 갖춘 어린이‧청소년 도서관이 2026년 들어선다.

대전 동구는 지난 8월 응모한 2023년 교육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어린이‧청소년 도서관이 대전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총 사업비 170억 원이 투입되는 (가칭) 어린이‧청소년 도서관은 지상 3층, 연면적 2,100㎡ 규모의 교육문화 복합시설로, 어린이를 위한 영어도서관 기능과 AI‧코딩 수업이 가능한 메이커스페이스, 다양한 문화공간 등으로 구성돼 2026년 완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교육부(40%)와 대전시교육청(25.7%)의 예산 지원이 확정됨에 따라 총 112억 원을 지원받게 됐다.

도서관이 들어설 신흥문화공원은 주변에 학교가 밀집해 있고 대단지 아파트가 많아 인구가 집중돼 있으며, 600m 이내 대동역과 신흥역이 위치 해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구는 이번 사업이 동구 글로벌 아카데미 사업과 함께 동서 교육격차 해소와 인구감소 대응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최근 동구 글로벌 아카데미 설립 예산 삭감에 따른 사업 지연으로 실망감이 크셨을 구민 여러분께 기쁜 소식을 알려드리게 됐다”며 “이번 사업에 힘을 보태주신 설동호 교육감께 감사드리며 주민들이 더 이상 교육환경으로 인해 동구를 떠나는 일이 없도록 교육에 진심을 담아 우리 어린이‧청소년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멋진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