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시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대전 중구, 시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3.09.06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대전시 예산지원 건의
6일 시의원 초청 정책간담회를 가진 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6일 시의원 초청 정책간담회를 가진 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대전 중구는 6일 지역 시의원 초청 정책간담회를 갖고 구정 현안 전반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민선 8기 세 번째로 가진 시의원과의 정책간담회에는 대전시의회 박주화, 김선광, 민경배, 황경아 의원과 김광신 중구청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최근 정부의 강력한 재정다이어트 추진 및 건전재정 기조 강화 등으로 인해 2024년 교부될 보조금의 축소가 예상되고 경제 침체로 인해 지자체의 자주재원 확보가 더욱 어려워짐에 따라 주요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예산확보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중구의 주요 현안 사업인 ▲중촌동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취약계층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 ▲전통시장 및 상점가 시설현대화사업 ▲주차환경개선사업 ▲공동주택경로당 현대화사업 등 14개 사업 추진의 타당성을 공유하고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광신 청장은“지역발전을 위한 의원님들의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재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주민을 위한 여러 현안 사업이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