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1회 르네상스 동구의 힐링음악회’ 개최
대전 동구, ‘1회 르네상스 동구의 힐링음악회’ 개최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3.09.0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교육청‧지자체 협력 공모사업, ‘10대 더 높은 도약’ 주제로 문화 공연
ⓒ대전 동구청
ⓒ대전 동구청

대전 동구 주민들의 지친 마음을 달래줄 따뜻하고 감동적인 음악회가 개최된다.

대전 동구는 오는 9일 오후 3시 구청 12층 공연장에서 관내 초ˑ중ˑ고 7개교 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10대 더 높은 도약’을 주제로 ‘제1회 르네상스 동구의 힐링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대전시 교육청과 협력해 추진하는 평생교육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10대의 인생관을 3개 파트(꿈ˑ걱정ˑ청춘)로 나눠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듯한 이야기로 구성했으며, 관객과 배우가 함께 만들어가는 힐링 토크 콘서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연은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우리에게 익숙한 뮤지컬음악ˑ가곡ˑ가요의 하모니로 경쾌하고 생동감 넘치는 공연의 향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10대의 인생관을 음악 등으로 표현 승화해 아이들과 부모와의 소통의 장 마련에 크게 기여하고, 따뜻한 가족사랑을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음악회의 다양한 공연을 보며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는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시간이, 부모님들에게는 자녀와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구민들을 위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평생교육 문화복지에 더욱더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공연 관련 자세한 내용은 동구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042-259-701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