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동구동樂’ 축제 프리마켓 판매자 모집
대전 동구, ‘동구동樂’ 축제 프리마켓 판매자 모집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3.09.0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0팀 선발…친환경, 수제품 제작 판매자 우대
ⓒ대전 동구청
ⓒ대전 동구청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2023 대전 동구동樂(락) 축제’ 기간 동안 프리마켓이 대동천 일원(철갑교~가재교)에서 운영된다.

대전 동구는 2023 대전 동구동樂 축제 프리마켓에 참여할 판매자를 이달 1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리마켓은 축제 방문객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청년, 소상공인들의 상품과 서비스 등의 판매 홍보 기회를 마련해, 동구 관광자원의 가치를 알리고 소비를 확산시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된다.

모집 분야는 ‘도심 속 낭만 여행’이라는 주제에 맞는 판매셀러(수제품, 직접 재배한 농산물, 애견용품 등)와 체험셀러(공예품, 소품 만들기, 페이스페인팅)로 대전시에 거주하는 청년과 지역 주민, 문화예술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이달 15일까지 방문 또는 이메일(kms0719@korea.kr)로 참가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구는 여행이라는 주제에 맞는 제품 판매자를 우대해 총 30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이달 20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동구청 관광문화체육과(☎042-251-6675)로 문의하면 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오는 10월 열릴 대전 동구동樂 축제와 연계해 지역 내 소상공인, 문화예술인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 프리마켓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동구만의 특색 있는 콘텐츠로 가득한 대전 동구동樂 축제를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