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만 70세 이상 어르신 무임교통카드 신청 접수
중구, 만 70세 이상 어르신 무임교통카드 신청 접수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3.08.1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 어르신 무임교통카드 신청접수 현장 ⓒ대전 중구청
중구 어르신 무임교통카드 신청접수 현장 ⓒ대전 중구청

대전 중구는 대전시에서 추진하는 어르신 무임교통카드 사업에 대한 중구 지역 첫날 순회 접수를 했다고 밝혔다.

어르신 무임교통카드 사업은 대전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만 70세 이상 어르신의 버스비 무료화를 위해 대전시가 자치구의 협조를 받아 시행하는 사업이다.

대전시는 신청접수 장소로 하나은행뿐만 아니라 5개 구에 소재한 주요 기관을 선정하여 8월 16일부터 30일까지 순회 접수를 받고 있다. 중구 소재 접수 장소는 대한노인회 대전중구지회(8월 17일)와 대전시 노인복지관(8월 24일) 2곳이다.

중구는 어르신들을 위한 사업인 만큼 신청에 불편과 누락이 없도록 순회 접수 전부터 동 행정복지센터 등을 통해 사업을 꾸준히 홍보하며 접수 방안을 마련해 왔다.

또한 16일 타구의 현장 접수 장소를 방문하여 벤치마킹한 결과를 반영하여 접수 지원인력을 추가하고 접수 동선을 재 정비 하는 등 만전의 준비를 마쳤다.

김광신 청장은 “대중교통 활성화는 고령화와 탄소 저감에 중요한 교통정책으로 이번 사업은 어르신의 경제적 도움뿐만 아니라 친환경 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의미 있는 사업이다”라며 “어르신들께서 빠짐없이 신청을 하여 무임교통카드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