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기 청년 네트워크 회원 모집
중구, 2기 청년 네트워크 회원 모집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3.08.1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 거주 또는 활동하는 18세~39세 청년 대상, 오는 25일까지 신청 가능
대전 중구청사 전경 ⓒ백제뉴스
대전 중구청사 전경 ⓒ백제뉴스

대전 중구는 청년의 구정 참여를 확대하고 청년의 의견이 반영된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 발굴‧추진을 위해‘제2기 중구 청년 네트워크’회원을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구 청년 네트워크는 청년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마련된 청년관계망으로 지난해 9월 최초 구성되어, 17명의 1기 회원들이 민관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2기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로 공고일 기준 18세에서 39세 이하의 ▲중구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 ▲중구 소재 학교, 직장에 다니고 있는 청년 ▲중구 소재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하는 청년 ▲기타 중구에서 활동하며 중구 청년정책에 관심이 있는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청년 네트워크 회원은 ▲청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의견 수렴 및 정책 제안 ▲지역 청년들과 소통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 ▲청년 네트워크 회의 및 구 주관 청년 관련 행사 참여 등의 역할을 맡게 되며, 임기는 1년으로 올해 9월 20부터 내년 9월 19까지 활동하게 된다.

신청 방법은 중구청 누리집(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25일까지 담당자 이메일(puregar@korea.kr)로 신청하면 되며 심사 결과는 9월 1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