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의원 , 2023년 대한민국 발전대상 '정치 부문' 수상 
이상민 의원 , 2023년 대한민국 발전대상 '정치 부문' 수상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3.07.2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민 의원(더불어민주당,대전 유성을) ⓒ백제뉴스
이상민 의원(더불어민주당,대전 유성을) ⓒ백제뉴스

이상민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을)은 28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18 층 외신기자클럽에서 한국방송신문협회에서 선정하는 2023년 대한민국 발전대상(정치부문) 을 수상했다 .

이상민 의원은 대한민국정치발전과 글로벌 리더십을 보여주며 대한민국정치발전에 기여가 큰 것으로 평가되어 대한민국발전대상(정치부분) 수상자로 추천됐다.

한국방송신문협회는 대한민국 발전과 사회공헌 등 각 분야의 뛰어난 리더와 브랜드, 신기술, 기업, 단체, 해외동포들을 발굴해 이들이 글로벌 대한민국을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매년 대한민국발전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한국방송신문협회는 정치, 경제, 언론, 문화, 스포츠, 보건, 의료, 과학, 기술, 교육 분야와 세계 193 개국 750 만 해외동포 등 각 분야에서 창조적 경영과 활동업적 및 미래비전으로 신지식과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국민 편익 등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인물, 기관, 단체와 브랜드를 선정해왔다.

한국방송신문협회는 수상자의 보다 객관적인 선정을 위해 각계인사로 구성된 한국인물브랜드선정위원회 평가단의 검토와 기자단의 수장자에 대한 공적, 대외평판 및 주요사회활동 등 면밀한 검증과정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상민 의원은 “대한민국발전대상 정치부분 수상자로 선정해주셔서 영광이며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대한민국 정치인으로서 민심과 상식에 부합하고 민생에 집중하며 국회에서 여야협치를 잘 이끌어내는 역할을 하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