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아산시 감사위원회, 개인의 SNS 활동까지 문제 삼다니" 비판
정의당 "아산시 감사위원회, 개인의 SNS 활동까지 문제 삼다니" 비판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3.07.2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윤영숙 아산시비정규직지회장 감사 관련 보도자료 내
정의당 충남도당 ⓒ백제뉴스
정의당 충남도당 ⓒ백제뉴스

정의당 충남도당은 27일, 아산시 감사위원회가 아산시비정규직지회 윤영숙 지회장에 대한 감사를 실시한 것과 관련, 정치적 탄압이라면서 중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정의당은 한경애 위원장 명의의 보도자료를 내면서 “개인의 SNS활동 및 노동조합 활동시 안건에 대한 것을 문제삼아 감사를 진행한 것”이라면서 “이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에게나 보장되는 헌법상의 정치적 표현의 자유, 언론의 자유, 사상의 자유가 보장되어 있고 노동자에게는 노동3권이 보장되어 있는데도 2023년 백주 대낮에 이 모든 헌법적 기본권리를 무시하고 한 개인의 활동과 발언을 문제삼아 아산시의 지방권력은 정치적 탄압을 하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현재 아산시청에서 일하고 있는 일반인 신분의 노동자들인 공무직 노동자들은 정치적인 자유가 심각하게 침해되고 사찰당하고 있다”면서 “어떻게 공무직으로 일하고 있는 한 개인에 대해 이렇게 집요하고 철저하게 정치적 탄압을 일삼고 있단 말이냐”며 비난했다.

계속해서 “개인이 활동하고 있는 sns까지 사찰하고 있는 아산시 감사위원회를 강력하게 규탄한다”면서 “감사위원회는 법리적인 해석으로 공무직은 공무원 신분과 다르다는 것을 확인해주는 답변만 하면 된다. 법으로 보장되어 있는 헌법적 기본권리를 침해하는 감사를 실시하는 명백한 범법행위에 대해 절대 묵과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정의당 충남도당은 “법을 준수하고 시민의 권리를 지켜야 하는 감사위원회가 오히려 정치적인 감사를 실시하여 노동자의 인권을 침해하고 사찰하는 것에 대해 용납할 수 없다”면서 “아산시가 시민의 혈세를 들여 개인의 활동을 사찰하고 이를 정치적으로 보복하는 보복성 감사에 대해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피력했다.

아울러 “아산시가 정치적 보복성 감사를 단행한 것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감사를 즉각 중단할 것과, 이러한 행위가 이행될 때까지 정의당 충남도당은 지역의 시민사회단체와 제진보정당과 함께 지속적으로 연대하면서 실천행동을 할 것”이라고 재차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