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육관련 민원업무 전반 모니터링
충남교육청, 교육관련 민원업무 전반 모니터링
  • 김종술 기자
  • 승인 2011.02.15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만족도와 청렴도 향상 위한 클린 콜센터 운영

충남교육청은 도내학교와 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한 계약관리(공사․물품․용역), 학교급식, 학원업무, 방과후 학교 운영 등 업무 전반을 모니터링하여 교육고객에 대한 만족도와 청렴도를 향상한다고 15일 밝혔다.

2011년 새해를 시작하면서 김종성 교육감이 기업에서 실시하고 있는 해피콜(기업에서 고객에 대해 서비스에 대한 불만의 제기․해소, AS처리의 방법 등 사후만족 확인 전화 )제도를 우리교육청에 도입하여 교육고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려는 의지에서 이루어진 것이다.

클린 콜센터는 도교육청 소속 교육기관의 청렴윤리 실천분위기를 확산하고 교육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려는 취지에서 클린(Clean)즉 ‘깨끗한’ 의미를 적용․운영하는 것이다. 모니터링 분야는 계약․공사․학교급식․현장학습․수련회․운동부운영․학교환경 정화구역 심의․학원지도 점검․방과후 학교 운영․각종 인․허가 민원 등 업무 전반적인 부분이다. 이를 통해 친절도와 만족도, 불만족 내용 및 개선 요망사항, 청렴 의무 위반 여부 등에 대해 점검하는 것이다. 

상담원을 통해 실시된 만족도와 개선․요구사항은 담당부서에 통보해 개선되도록 추진하며, 청렴의무를 위반한 건에 대해서는 감사담당관에서 사실조사를 할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클린 콜센터 운영으로 교육서비스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