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회, 제275회 정례회 개회...13일부터 행감
부여군의회, 제275회 정례회 개회...13일부터 행감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3.06.1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용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백제뉴스
장성용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백제뉴스

부여군의회(의장 장성용)는 12일 제275회 정례회 본회의를 개최하고 19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군의회에 따르면 제1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윤선예)를 구성하여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의 건,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 기금결산 의결의 건을 심사할 예정이며, 같은 날 오후 제3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민병희)를 열어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증인 출석 및 보고 요구를 시작으로 오는 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또한, 회기 중 심의할 조례안은 △만 나이 통일 및 법령 불부합 자치법규 정비를 위한 부여군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부여군 친환경상품 구매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총 2건이다.

이날 본회의에 앞서 박순화 의원은 △고도보존특별법 거주지역민들에게 인센티브를 줄 수 있는 법 개정 △부여군 상권 활성화를 위해 고도보존육성기본계획을 수정하여 추가 예산 확보 요청 △규제가 일반화되고 보편화될 수 있도록 규제 정비를 요청하는 주제로 5분 발언을 했다.

장성용 의장은 개회사에서 “부여군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하겠다는 큰 뜻을 품고 출발한 제9대 의회가 개원한 지 어느덧 1년이 되었다”며, “지난 1년을 돌아보면 총 10회 82일간의 회기 운영을 통해, 군민의 실생활에 필요한 조례를 제정하는 입법 활동에 최선을 다해 왔으며”, “철저한 예산심사와 행정사무감사, 주요사업장 방문 등을 통해 지역 현안의 돌파구를 찾는데 혼신의 노력을 기울였다며, 금번 제1차 정례회를 기점으로 앞으로도 직접 민생현장을 찾아 군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지역 현안과 숙원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집행부에 “곧 시작될 폭염과 장마를 대비한 여름철 안전 종합대책에도 만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