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의원, 서산 성연천 일대 절삭유 유출 피해지역 현장 점검
성일종 의원, 서산 성연천 일대 절삭유 유출 피해지역 현장 점검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3.05.0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일종 의원 요청으로 조희송 금강유역환경청장 직접 방문, 현장점검 실시
“방제대책 마련·관계기관 협조 얻어 농업용수 차질 없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
서산시 성연천 일대 절삭유 유출 피해지역 방문 장면 ⓒ백제뉴스
서산시 성연천 일대 절삭유 유출 피해지역 방문 장면 ⓒ백제뉴스

성일종 국회의원(국민의힘, 서산·태안)은 3일 “서산시 성연천 일대 절삭유 유출 피해지역을 조희송 금강유역환경청장과 함께 현장 점검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9일 오후, 서산 테크노밸리 내 한 자동차 부품 업체에서 가공라인의 생산설비 밸브 오작동으로 물과 희석된 절삭유가 누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인근 성연천으로 절삭유 약 4000ℓ가 유출돼 1.5km 구간이 오염됐다.

성일종 의원은 지난 30일 오전, 같은 당 소속 광역·기초의원들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보고 받은 후 사태의 심각성을 인식하여 금강유역환경청장에게 현장점검을 요청했다. 이에 따라 조희송 금강유역환경청장이 직접 부품업체와 성연천에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하게 된 것이다.

어제 현장점검에는 김맹호 서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국민의힘 소속 광역·기초의원과 금강유역환경청장이 동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함께 해결책을 모색했다.

성 의원은 “계속 상황을 점검하고 수질 등을 확인해 확실한 방제대책을 마련하고, 관계기관의 협조를 얻어 농업용수가 차질 없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주민들의 피해보상 방안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조희송 금강유역환경청장은 “수질오염사고는 신속한 수습, 확산 및 재발 방지가 가장 중요하다”며 “서산시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주민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방제대책 및 재발 방지 대책을 신속히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