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명환 의원, 유성구 독서문화 진흥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양명환 의원, 유성구 독서문화 진흥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3.04.0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양명환 의원은 7일, 유성구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제도마련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이날 토론회는 대덕연구단지를 비롯해 카이스트와 충남대 등 연구교육인력이 많고 독서문화에 대한 요구가 강한 유성구가 이를 법적으로 뒷받침할 독서문화진흥 조례가 제정되어 있지 않아 이에 따른 지원방법과 제도마련을 심도있게 논의하기 위해 개최했다.

양명환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한 토론회는 먼저 강신철 이사장(희망의 책 대전본부)이 ‘유성구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정책’이라는 주제로 주제발표하는 것을 시작으로 곽승진 교수(충남대학교 문헌정보학과), 백원근 대표(책과사회연구소), 이동선 대표(계룡문고), 정진일 대표(대전마을 작은도서관 협의회), 정예원 대표(대전 동화읽은 어른모임), 조상화 원장(유성구 평생학습원)이 토론을 이어가며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토론회를 통해 양명환 의원은 “우리 유성구는 타 자치구에 비해 도서관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제도마련에는 소홀했다”며 “체계적인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조례마련은 물론 독서동아리 발굴 및 지원, 독서문화 플랫폼 구축, 생애 주기별 맞춤형 독서 활동 지원, 독서문화축제 개최 등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유성구 노은2·3동, 신성동 지역구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양명환 의원은 이번 토론회가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이바지하길 바라며 나아가 유성구가 책읽는 도시로 지정되어 전국독서대전을 유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