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지원실 2011년도 업무보고
행정지원실 2011년도 업무보고
  • 제미영 기자
  • 승인 2011.01.1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정지원실장이 업무보고를 하는 장면

△시민과의 대화, 읍.면.동장과의 만남의 날 운영, 유관기관.단체장 회의 운영 등을 통해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시정을 구현하겠다.

△9월 30일 만료되는 한시기구인 발전기획단에 대해 존속기한 만료 전 조직개편 완료를 위해 3월에 조직진단 및 분석, 4월에 조직을 재설계하고 관련 자치법규를 개정하여 7월중에 조직개편을 단행하는 등 일 중심의 조직개편을 추진할 것이며 부서운영의 전반적인 권한과 책임을 부서장에게 부여하는 등 부서장 자율 책임행정을 정착화하겠다.

또한, 행정발전 기여자에 대한 특별승급제도 지속 운행, 모범공무원 선발 등 실적과 보상이 함께하는 인사관리, 총액 인건비 내 인력 운영 등 성과를 지향하는 조직과 인력을 운영하겠다.

△맞춤형 복지제도 운영, 건전한 여가활동지원, 검강검진 조기 실시 등 공무원 후생복지에 대해 적극 추진하겠으며 상시학습체제 운영으로 변화를 선도하는 창조적인 인재육성, 변화에 대응하는 글로벌 인재양성 및 조직 전문 역량 강화 등 공무원 교육훈련을 강화하겠다.

△국내 자매(회원)도시 간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파트너쉽을 형성하고 필리핀 바기오시와 상반기 중 방문을 통해 자매결연 체결, 일본 모리야마시 자매결연 20주년 기념행사 참석 등 국제 자매도시와의 활발한 교류와 신규 결연을 통해 국제 자매도시 간 상생발전을 위한 실리적 교류 확대해 나가겠다.

또, 공주시 지역치안협의회 위원 위촉, 공주시자율방법연합대와 공주시통합방위협의회 운영지원 등 유관기관.단체에 협력 지원하는 한편, 한민족교육문화센터 조성사업에 2013년까지 년 10억 원씩 지원, 지역거점연구단육성사업에 2020년까지 년 3천만원씩 지원, 마이스터고에 2012년까지 년 5억 원씩을 지원하는 등 관.학 협력사업을 지원해 공동발전을 위한 협력을 도모하겠다.

△12,420권의 보존문서를 3년에 걸쳐 전산화하고 중요기록물의 전산화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시정 기록물 보존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행정정보 공개의 신속한 처리로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킬 것이며 복무관리 강화 등으로 신뢰받는 공무원상을 정립해 나가겠다.

[질의 응답]

▲ 이창선 의원이 질의하는 장면

△이창선 의원: 승진인사에 있어 시장에게 물으면 부시장이 다 알아서 한다고 하는데 각 실과에 물어보면 시장이 다 지정한다고 한다.

승진인사에 있어 시장에게 물으면 부시장이 다 알아서 한다고 하는데 각 실과에 물어보면 시장이 다 지정한다고 한다.

부시장과 각 실과장에게 권한을 주어 열심히 일하는 사람을 주무계장으로 지정해 권력이나 힘에 의한 인사가 아닌 실력과 능력으로 발탁됐으면 한다.

또한, 공무원 노조가 정식노조가 아닌 것으로 아는데 근무시간에 가운입고 노조활동을 하고 있다. 그런 사람들은 다른데로 보내라, 근무이탈이다.

=시청 산하직원 승진임용 인사는 제도적으로 공무원 인사위원회에서 승진 심사를 거쳐 승진단을 결정하고 있다.

부서별로 근무배치나 보직여부는 관련 부서장들의 의견이 반영되어 시행되고 있는데 더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가되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중앙정부에서 공무원노조를 적법한 단체로 인정하고 있지 않아 공주시도 공무원 노조를 적법한 단체로 관리하고 있지 않다. 근무감독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