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기구 의원,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 선정
어기구 의원,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 선정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2.12.2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생태계 보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앞장
2022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7관왕, 정책역량 인정받아
어기구 의원(충남 당진시) ⓒ백제뉴스
어기구 의원(충남 당진시) ⓒ백제뉴스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충남 당진시)이 지난 26일 2022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으로 선정됐다.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회장 이재성)에서는 지난 2006년부터 시민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을 위해 환경 분야에서 성실하게 정책국감을 수행하는 등 타의 모범이 되는 의정활동을 보인 의원을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으로 선정하고 있다.

어기구 의원은 올해 농해수위 국정감사에서 우리나라 농어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생태계 보전을 위한 정책국감에 앞장섰다는 평가다.

특히 ‘해양생태계 분야 지속가능발전 목표 국내 이행 현황과 정책과제’를 주제로 국정감사 정책자료집을 발간하고,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량 저조 △기후위기, 폭염으로 인한 가축폐사 문제 △국유림 확대 계획 미달성과 늘어나는 골프장 산지전용 △늘어나는 식물병해충 및 꿀벌 가축재해보험의 문제 등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한편 어기구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친환경 베스트의원 이외에도 더불어민주당, 쿠키뉴스, 서울신문,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국정감사NGO모니터단, 푸드투데이로부터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우수한 정책역량을 인정받았다.

어기구 의원은 “기후위기 극복과 생태계 보전을 위한 탄소중립 목표 이행 등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