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제305회 임시회 마무리
서천군의회, 제305회 임시회 마무리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2.11.2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책구상 보고 통해 2023년 군정 현안 점검
ⓒ백제뉴스
ⓒ백제뉴스

 

서천군의회(의장 김경제)는 18일 제305회 임시회 5차 본회의를 열고 5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서천군의회는 이번 임시회를 통해 김원섭 의원이 대표발의한 △서천군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과 △ 서천군 심폐소생술 교육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이강선 의원이 대표발의한 △서천군 한국수화언어 활성화 지원 조례안, 이지혜 의원이 대표발의한 △서천군 가업승계 농업인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천군 복합문화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그리고 홍성희 의원이 대표발의한 △서천군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원안가결했다.

이어 서천군수가 제출한 △서천군 아동 급식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가결하고 △서천군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안과 △서천군 산업재해 예방 및 노동안전보건 지원 조례안을 수정가결 했다.

또한 △2023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원안가결하고 △(재)충남연구원 출연 동의안과 △(사)서천사랑장학회 출연 동의안 △더행복한충남공동근로복지기금3호 출연 동의안 △2023년 한국지방세연구원 출연 동의안은 동의를, △서천군문화예술창작공간 민간위탁 동의안과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ㆍ기벌포영화관(생활문화센터 포함) 민간위탁 동의안은 부동의 처리했다.

서천군의회는 앞서 15일부터 사흘간 각 실과 및 사업소로부터 2023년 서천군 군정운영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2023년도 시책구상 보고를 받았다.

김경제 의장은 “이태원에서 일어난 참담한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수많은 희생자들와 유족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며 언제 어디에서 어떤 원인으로도 불의의 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가지고 각종 안전 시스템을 촘촘히 점검하고 보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각 부서마다 만반의 노력으로 빈틈없이 준비한 내년도 시책들이 이번 보고회를 통해 조금 더 정밀히 다듬어지고 준비되어 목표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임시회 기간동안 김원섭 의원은 서천군민 누구에게나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및 설치 장소에 대해 지속적인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시스템과 장비를 갖춘 상설교육장 마련과 실습위주의 주기적 교육과정 의무화, 군민 대상의 응급처치 교육 기회를 확대 등 심폐소생술 교육 일상화를 주문했다.

김아진 의원 역시 5분 발언을 통해 집행부에 상대적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중·장년층 세대를 위한 지원 대책 마련을 촉구했고 한경석 의원은 동백정 해수욕장 복원공사의 원활한 추진을 강조했다.